라이프로그


[슈로대V] 1주차 완료(누설 포함) 여행


슈로대V 1주차 클리어
원래는 OG MD부터 하고 싶었는데... 도저히 진도가 안나가서 V부터 잡았다.
역시 판권작이 들어가서 그런지 꿀잼에 진도도 팍팍 잘나가서 1주차를 그새 클리어했다.

1주차 소감은
확실히 난이도는 확 줄어들고 우주세기 건담등 기존 참전작 재탕 등 조금의 단점은 있었으나
한글화로 인해서 인터미션 대화를 즐기면서 몰입도가 높아졌고
신규참전작 이펙트가 화려해서 단점을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을 만큼 재밌었다.

아마 난이도 주 하락의 원인은 나데시코나 야마토 등 무적전함과
(무려 전함인데 회피율이 30% 이하라니...)
행동후 정신기 사용이 아닐까 싶다. 

우째 난이도가 Z시리즈보다도 낮은거 보니 앞으로 난이도가 점점 내려가는건 아닐지 걱정이 되긴 되는데
트로피를 무난하게 딸 수 있게 된 건 역설적으로 좋은거 같다
(직장인은 게임할 시간이 없어~~~)

국내 판매량이 좋다던데, 다음작도 부디 한글화 되기를 ㅠ_ㅜ


샤아도 나올 줄 알았는데..이렇게 잠깐만 출연.



- 소스케의 한이 맺힌 목소리

이로써 원작 결말이 게임으로도 나오고 애니메이션으로도 나올 예정이니
겹경사로세~



- 동생을 바른길로 인도하시는 언니
이 이벤트가 여기서 나올 줄은 몰랐다. 



- 플라티넘 앨블럼 달성
SR포인트가 쉬워도 너무 쉬워........물론 무개조플레이는 하지 않았습니다. 



- 앙쥬의 극딜

변태새끼 엠브리오가 여캐들에게 극딜당하는게 볼만했음
개인적으로 쾌감 극대화 이벤트 나올 줄 알았는데...실망



-소지 좋아요. 나인 좋아요. 뱅레이 좋아요.

처음 할 땐 주인공도 맘에 안들고 주인공기체도 맘에 안들었는데, 진행하면 할수록 전부 맘에 들었다.
확실히 이번 슈로대 테마랑 연관짓자면 치토세보다는 소지가 진주인공이라는 느낌이 든다. 그나저나 트로피때문에 2회차는 치토세로 해야되는데..소지한테 정이 많이 들어서...하기 싫다. 엉엉



- 못다한 이야기(해피엔드)는 슈로대에서 찾으세요!

슈로대하는 가장 큰 재미중의 하나가 IF엔딩보는 즐거움이라고 할까.
(해피엔딩에 대한 집착때문에 점보트3를 항상 출격시키는 이 해피엔딩 매니아....)
아키토랑 유리카가 잘 되어서 정말 좋았다. ㅠoㅠ


이제 남은 2개 트로피 따기 위해서 2주차 돌입해야지....


[가지밥 외]근래 먹은 것 냠냠

추위에 약해 겨울에는 먹는게 힘들다. 
아니 정확히는 먹는게 힘든게 아니고 '만들어 먹는 게'힘들다.

◎ 닭가슴살 스테이크처럼 보이는 구운 닭 요리

소스는 집에서 남아도는 흑마늘로 만든 소스. 당근을 바싹 익히니까 맛있었다.




◎ 이런 걸 먹었다. [돌김한그릇]

직장 동료분이 점심 굶지말라고 주셨는데, 정작 점심에 안먹고 집에 와서 먹었다능
맛은 그냥 조미료 들어간 김국맛. 
[미역한그릇]도 주셨는데, 맛은 돌김이 더 맛있는 듯

↓ 내부는 요렇다. 튼실한 새우가 들어있다.





◎백종원표 가지밥

엄마가 영 입맛 없어해서 만든 가지밥. 다들 간단하고 맛있다더니만 진짜 간단했다 거기다 꿀맛! 파기름이 진짜 포인트인게 파향이 솔솔 올라오면서 식욕을 마구 돋군다.




◎ 크림스프改

이마트표 노브랜드 크림스프가 싸길래 몇 개 들고왔는데, 그냥 끓이니까 크림스프도 아닌 비닐 맛이 났다.
못먹을거같아서 버리려다 이모가 주신 마른표고버섯을 한움큼 넣고 끓였더니 개꿀맛!
거기다가 정의구현 기념으로 산 큰맘먹고 산 새우를 잔뜩 넣어서 같이 끓였더니 진짜 맛있었다. (엉엉)
그래서 내리 3일을 이것만 먹고 살았는데 그래도 안질린거보면 진짜 취향인듯

※ 정의구현 날(3.10.)먹은 음식이라서 더 맛있었을지도...


P.S. 요새 케이크가 땡긴다. 
밀가루 먹으면 바로 장트러블과 얼굴 뾰루지가 생기는데
그래도 심하게 우울해서 그런지 케이크가 너무 먹고싶다.
퇴근하면서 케이크나 사먹어야겠다.


거꾸로꽃 보러 가고 싶다 오늘



(사진속 이 꽃이 아닌)거꾸로꽃이 피는 곳에 가서 거꾸로꽃을 보러 가고 싶다.

이 꽃이 필 때 쯤엔 항상 따뜻했으니까

[젤다의 전설-BOTW]시작 여행




드디어 젤다의 전설-BOTW 시작

초반 한시간 내가 움직이는 링크의 모험은 완전 시트콤이 따로 없다.

고블린놈을 나뭇가지로 때리다 나뭇가지가 부서져서 고블린에게 걷어차여 절벽으로 떨어져 물에 빠지질 않나
사과하나를 제대로 못따서 몇번이나 떨어지지 않나 높이 솟은 탑에서 내려가질 못해서 발만 동동거리다가 '어 혹시 벽타고 내려가지나?'해서 내려갔더니 진짜 내려가지기도 하고 길 가운데 다리를 놓기 위해서 철판을 똑바로 놓으려다 비스듬하게 놓여져서 폴짝폴짝 뛰면서 올라가질 않나

하면서 웃겨 죽겠다.

오늘은 또 어떤 시트콤을 찍을까


[크루세이더퀘스트]근황 일기 여행


요즘도 크퀘(크루세이더 퀘스트)를 열심히 하고 있다.
요즘같이 피곤할 때는 콘솔보다 모바게를 더 많이 하는 듯

※ 아래부터는 크퀘 근황

설원 노말 클리어



길티 2차 콜라보에서는 꼴랑 2명만 건졌다. 
카이와 디지의 아드님과 잭오. 
제일 가지고 싶던 애들만 나와줘서 다행이었다.



카이 키스크 진맥강~



설원 하드 클리어!



영혼요새 10타르를 드디어 ☆정☆벅☆
라이오넬 히든 코스튬 정말 예쁘다 ㅠ_ㅜ



라이오넬 넘 예뻐용♡
일반 코스튬보다 훨 예쁘다능



첫 챔피언 만렙!
드디어레미와 진정한 친구가 되었다. 이제 크린이는 벗어났나



꾸준히 모은 브리짓 포인트로 V를 뽑았다!
V 귀여워요 V



가장 최근 이벤트인 발렌타인 이벤트로 얻은 롤랑 코스튬
롤랑 진맥강 완료!



한조 여우가면 코스튬이 완전 내 취향이라서 바로 장착
한조 예쁜데 왜 상향 안시켜주는지...



귀여운 도로시도 진맥강 해줬다 *
워낙 허약체지만 진맥강 후 코스튬까지 입혀주니 장난감으로는 쓸만한 듯.



최근 업데이트로 릴리스 효과가 바뀌었다는데 1도 실감이 안난다...
그래도 얼음여왕 코스튬이 예쁘니까 봐준다. 



다음 크퀘 근황은 아마 콜라보 이후일 듯 

1 2 3 4 5 6 7 8 9